본문 바로가기

Daily/Cafe

[진주카페-금산카페] 조용한 동네, 커피에 진심인 카페 옳커피(all coffee)

반응형

 

옳커피 /  oll coffee

 

º

º

경상남도 진주시 금산면 갈전길124번길 15 옳커피

 

open AM 11:00- close PM20:00 (Last order 19:15) / all days

 

매장 앞 주차공간 이용 가능

2층 노키드 존

직접 로스팅

다양한 갤러리 감상 가능

 

call -0507-1418-5999

instagram - @oll_coffee


안녕하세요^^ 

진주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가다가 맛있는

커피가 먹고 싶어서

폭풍 검색으로 발견한 카페입니다.

핸드드립 종류도

다양하고 로스팅도 직접하는... 커피의 진심 같아 보이는,,

 

 제가 방문한 카페는 

옳커피(oll coffee) 입니다.

 

주차는 매장 옆 공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조용한 분위기라 혼자 가기에도 좋아요~

또 개인적으로 햇빛이 들때 가는 걸

추천 하는 카페에용 ( ◜‿◝ )*.✧


 

옳커피의 외관입니다.

우드톤으로 외부를 맞춰 건물 전체가 따뜻해 보였어요~

 

외부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밖에서도

먹을 수 있는 것 같던데

저 날은 좀 추워서 밖에는 사람들이

앉지 않았던 것 같았어요 ㅠ.ㅠ

(날 좋을 떄 밖에서 먹어도 좋을듯....)

 

 

입구를 딱 열고 들어가면 바로 bar가 보이는데 

에스프레소용 그라인더도 3대나 있고

필터용 원두도 다양하게 있어서 

bar에서 부터 커피 맛집의

향이 스멀스멀 올라온다고 해야하나??...😺

 

1층엔 bar 테이블만 있고 저희는 

햇살도 좋고 커피내리는 모습도 보고싶어서

바테이블에 앉았습니닷 ㅎㅎ

 

옳커피 메뉴 입니다.

메뉴가 생각보다 저렴한데

메뉴는 저희가 갔을 땐 전부

"5천원" 이였어요(핸드드립 제외)

 

그치만 저희는 핸드드립을 목적으로 갔기 때문에

핸드드립을 시켰습니다. 핸드드립은

원두에 따라 가격이 다르더라고요...!! 

계산을 제가 한게 아니라 가격이 기억이 안나네요,,, ㅜㅜ

 

다양한 원두가 있어서 고민하다가 

사진엔 없지만 옆에 시향 할 수 있게 시향 컵을 

준비해 뒀더라고요 시향 후 

 

콜롬비아 로꼬 시리즈 세션게이샤

콜롬비아 핀카 마라카이 무산소 허니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커피를 만들어 주시는 동안

2층으로 올라가서 구경 중 ^^

 

1올라가는 계단에서 부터 2층 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많았는데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다양한

작품들이 있어요~⸜(♡'ᗜ'♡)⸝

 

저위에 소년 조각 상은 2층에 가운데 있는 거였는데

나무위에 작품이 세워져 있더라고요 ~

신기하고 멋있는 느낌? ㅎ

 

2층엔 손님이 있어서 자리는 못 찍고

그림들만 찍었네요 ㅎㅎ

 

 

 

 

 

 

그림을 잘 모르는 그알못 이지만

독특하고 공간을 압도하는 느낌이라

진짜 한 3분(?) 정도는 멍 때리고 보고 있었어요 ㅎㅎ

그리고 다 비싸,,,보여 ㅋㅋㅋ

 

저희가 주문했던 커피가 나왔네요 

 

"콜롬비아 로꼬 시리즈"는 가향이긴 하지만 

그만큼 캐릭터가 강하고 독특해

가끔 마시는데

 

옳커피에서 마셨을때는 디스크립션에

적혀있는 컵노트와 

완전 일치하는 맛과 향이나서

너무 놀랐고

그래서 더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일단 너무 맛있게 먹었고 계속 감탄했지뭐에요ㅎㅎ

진짜 커피 맛집...!!

 

"콜롬비아 핀카 마라카이"는 

향이 강해서 선택했고,

그만큼 강렬하게 맛이나서 이것또한

맛있게 먹었습니다.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었고 

원두랑 컵도 판매 하고 있더라고요~

 

콜롬비아 로꼬 세션 게이샤 너무 맛있게 먹어서

원두도 200g 짜리 구매 했답니다 ㅎㅎㅎ

 

전반적으로 따뜻한 분위기였고 

그림 및 작품들이 있어서 조용히 쉬면서

힐링하면고 갈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였던 것 같아요 ㅎㅎ

로스팅도 직접 하는 것 같더라고요 ~ 옆에 로스팅 기계도 3대나 있던데...

직접 볶고 맛있게 내려서 줘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먹고 갔습니다 ㅎㅎ

 


맛있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

폭풍검색 후 간만큼

너무 맛있게 먹고 왔던 그런카페

 

따뜻한 분위기와 그림 및 작품들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는 카페입니다..

 

 

좀 아쉬운 점은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에는

좀 가기 힘들어보인다는 점?

 

맛있는 커피 한잔과

한적한 공간에서

생각 정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강추 ^&^

 


 

다음에도 좋은 카페들로  🎵🎵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반응형